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생활 성산구
성산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창원시 성산도서관(관장 강문선)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에게 체험활동을 통한 지식 습득과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2018년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월 8일부터 2주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겨울방학특강은 신기한 동식물여행, 역사, 세계문화, 과학실험, 건축, 미술 등 9개 강좌 총 13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산도서관에서는 ‘신기한 동식물여행’, ‘만들며 배우는 인물역사’, ‘만들며 체험하는 세계문화’등 4개 강좌를 운영하며, 상남도서관에서는 ‘원리와 함께 즐거운 과학놀이’, ‘창의융합 건축교실’, ‘재미있는 미술나라’ 등 5개 강좌를 운영한다.

초록복어, 풍란 등 동식물을 직접 보면서 관찰하고 교과와 연계하여 과학을 탐구하는 신기한 동식물여행과, 문익점, 장영실 등 조선시대 백성의 생활에 큰 변화를 일으킨 인물을 배우는 인물역사, 강대국의 침입으로 다양한 문화를 가진 나라들을 만들며 체험하는 세계문화 강좌, 건축물을 직접 만들어보며 통찰력을 키우는 건축교실, 원리를 실험을 통해 발견하는 과학놀이, 겨울을 주제로 여러 가지 재료와 기법을 이용하여 만들어보는 미술나라 강좌 등은 아이들에게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12월 19일 10시부터 3일간 성산도서관 및 상남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별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및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changw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성산도서관 사서담당(☎225-7401, 74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홍준 기자  hongjun1012@hanmail.net

<저작권자 © 창원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