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경남도, 제27회 자원봉사상 후보자 접수

경남도는 자원봉사 활동을 진흥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자원봉사에 크게 기여한 개인, 단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제27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상’ 후보자를 내달 1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상은 자원봉사 분야에서 도내 가장 권위 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자원봉사자, 자원봉사관리자, 자원봉사단체, 자원봉사기업 등 4개 부문에 각 1명(단체)을 선정해 도지사 상패가 주어지며, 오는 12월에 열리는 ‘2017년 경상남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시상한다.

후보자 신청자격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거주하고 자원봉사활동시간이 연 180시간 이상인 사람 또는 도내에서 5년 이상 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관리자․단체․기업 ▲자원봉사 활동으로 주민복지와 지역발전에 공헌한 사람이다.

후보자 추천은 도내 시장·군수와 대학교 총장·학장, 언론사 대표, 기업대표 등 기관 및 단체장과 도민 20명 이상 연명으로 추천 가능하며, 이미 경상남도 자원봉사상을 수상한 사람, 산재율이 높은 기업, 도덕성에 흠이 있거나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은 사람은 추천을 할 수 없다.

윤경석 경남도 대민봉사과장은 “현재 도내에는 76만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해 다양한 분야에 걸쳐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근영 기자  inforcross@hanmail.net

<저작권자 © 창원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