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생활 대중문화
도서관에서 만나는 프로이트와 인문학의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
사진=창원시청

창원시 의창도서관(관장 이경희)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국 도서관, 문화원, 서원 등 60개 기관을 인문도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해 문학, 역사, 철학 및 학문 간 통섭형 강의를 중심으로 생활 속 인문학, 지역문화와 연계된 인문학 주제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의식을 함양하고자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에 의창도서관은 지역의 전문가를 모시고 ‘한국 서사문학 연구’라는 주제로 우리의 서사문학을 시대, 인물, 다른 작품과의 비교분석 등 다양한 접근법으로 알아보며, 4가지 주제로 주제 당 5강씩 총20강의 강의를 6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운영한다.

7월 13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제2주제는 ‘프로이트의 심리학으로 문학읽기’로 경상대학교 한양하 강사를 모시고 프로이트의 심리학과 연계해서 우리 신화와 문학작품 속에 나타나는 언어 유희적 농담과 서사무가, 인간의 본성, 집단심리 등에 대해 알아본다. 강의는 7월 2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수강생은 6월 28일(수) 10시부터 7월 5일(수) 오후 6시까지 의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홈페이지(lib.changwon.go.kr)를 방문하거나 의창도서관 사서담당(☎225-7353, 73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홍래 기자  wax6427@nate.com

<저작권자 © 창원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홍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